첫 번째 이야기_살인 현장에서는 구두를 벗어주십시오
두 번째 이야기_독이 든 와인은 어떠십니까
세 번째 이야기_아름다운 장미에는 살의가 있습니다
네 번째 이야기_신부는 밀실 안에 있습니다
다섯 번째 이야기_양다리는 주의하십시오
여섯 번째 이야기_죽은 자의 전언을 받으시지요
2011년 일본서점대상 1위 수상작. '유머 미스터리'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일본 미스터리계의 새로운 히어로로 떠오른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최고 히트작이다. 이 작품은 천방지축 재벌 2세 여형사와 까칠한 독설가인 집사가 펼치는 본격 추리극을 바탕으로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과 저자 특유의 유머 센스로 무장하고 있다.
신입 형사 레이코는 재벌 호쇼 그룹의 외동딸, 즉 재벌가 아가씨다. 그러나 그 사실을 일부 간부에게만 알리고 숨긴 채, 형사로 일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형사이자 레이코의 상사인 가자마쓰리는 유명 자동차 회사 사장의 아들임을 자랑하며 늘 으스대지만 정작 사건 해결에는 별 도움이 안 되는 인물이다.
레이코가 좀처럼 답이 떠오르지 않는 어려운 사건과 맞닥뜨릴 때마다 도움을 구하는 이는 재벌 아버지도, 바보 같은 상사도 아니다. 바로 자신의 집사인 가게야마다. 원래는 야구 선수나 사립탐정이 되고 싶었다는 이 이상한 집사는 그녀가 도움을 구할 때마다 까칠한 태도로 독설을 내뱉는다.
작가의 특기인 유머와 본격 미스터리 위에 얼핏 보면 비현실적으로 느껴지는 재벌 2세와 집사라는 캐릭터, 그리고 절묘한 입담을 버무려놓은 작품이다. 이 작품의 가장 큰 미덕이자 여타의 미스터리 작품과 차별화되는 특징은 지금까지 미스터리 소설에 등장한 적 없는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조합에 있다. 그 안에 무겁고 복잡하지는 않지만, 결코 엉성하지도 않은 본격 미스터리를 짜 넣었다.
독설 집사가 몰고 온 미스터리계의 새로운 바람!
* 첫 번째 이야기: 살인 현장에서는 구두를 벗어주십시오
한 여성이 실내에서 구두를 신은 채로 살해당했다. 집주인은 집에 돌아오는 그녀와 스쳐 지나갔다고 하는 반면, 옆집에서는 도망가는 범인의 것이라고 생각되는 발소리를 들었다고 하는 등 엇갈리는 진술에 조사는 제대로 진전되지 않는다. 가자마쓰리와 레이코는 부츠를 신은 피해자가 어딘가 다른 장소에서 살해당해서 운반된 것이 아닌가 추리하지만 좀처럼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지 않는다. 레이코는 답답한 마음에 집사 가게야마에게 사건에 대해 상담하는데…….
* 두 번째 이야기: 독이 든 와인은 어떠십니까
동물병원의 원장이 독이 든 와인을 마시고 사망했다. 피해자의 가족은 모두 자살이라고 이야기하는 한편, 어떤 방법으로 피해자가 마신 와인에 독을 넣었는지가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는데…….
* 세 번째 이야기: 아름다운 장미에는 살의가 있습니다
한 저택 내에 있는 장미 정원에서 여성의 시체가 발견되었다. 피해자는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그 집의 손자와 결혼하려고 했던 여성으로, 어딘가 다른 장소에서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문제는 왜 시체가 장미 정원에 방치되어 있었는가 하는 점이다. 한편 피해자가 키우고 있었다는 검은 고양이 역시 행방불명되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 네 번째 이야기: 신부는 밀실 안에 있습니다
결혼식에 초대받은 레이코는 집사 가게야마와 함께 친구의 저택을 방문했다. 그러나 결혼식 도중 누군가 신부를 칼로 찌르는 사건이 벌어진다. 하지만 사건 현장은 밀실이었던 탓에 최초 발견자인 레이코가 범인을 도망치게 해주었다는 의심까지 받게 된다. 범인은 어떻게 밀실에서 탈출할 수 있었던 것인가?
* 다섯 번째 이야기: 양다리는 주의하십시오
한 남자가 자신의 방에서 전라의 시체로 발견되었다. 여러 증언들을 통해 범인은 피해자가 교제하고 있던 여성일 것이라고 추측하지만, 알고 보니 피해자는 네 명의 여성과 교제하던 상태였다. 사건 당시 목격된 용의자의 신장에 대한 증언이 엇갈리는 바람에 경찰은 네 명의 용의자를 놓고 혼란에 빠지는데…….
* 여섯 번째 이야기: 죽은 자의 전언을 받으시지요
한 중년 여성이 살해당했다. 그녀는 죽기 직전 다잉 메시지를 남겼지만, 지워져버려 읽을 수가 없는 상태다. 게다가 누군가 흉기로 추정되는 트로피를 이층 창문으로 던져 넣는 사건까지 발생한다. 범인은 어째서 흉기를 하필이면 이층 창문으로 던진 것일까?
發表於2024-11-27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2024 pdf epub mobi 電子書 下載
猝不及防讀到這一句的時候,忍不住笑齣聲來。。。接下來女主的誇張反應更活脫脫就是漫畫中走齣來的場景。韆金大小姐女警+笨蛋公子哥警部+毒舌安樂椅偵探管傢的組閤真是新鮮又充滿笑料。 雖然管傢足不齣戶可破天下案的設計很特彆,三位漫畫般誇張的人物間更是吐槽不斷各種歡...
評分 評分雖然是小說,讀起來總覺得象漫畫。僅僅作為文字的話或許沒那麼好笑,如果在腦中自己轉化成漫畫的分鏡,就會覺得很有趣。 我現在的問題是:難道隻有我一個人覺得風祭警部就是影山管傢? 理由是:1.風祭警部和影山管傢不會同時齣現,但總是前後腳齣現。 ...
評分理解不瞭這樣一本故事情節簡單、人物塑造平白、推理案件明晰的推理小說有何賣點或說暢銷的地方,或是閱讀瞭東野圭吾等其他日本推理小說傢的作品,個人喜好的緣故。 總之,這本推理小說隻能定位於初階推理小說。論寫作技巧,尚未成熟,論推理構造,尚太淺顯,論人物塑造,尚平白...
評分在讀過《推理要在放學後》的第二天,很迫不及待地想看這部《推理要在晚餐後》,可是讀過之後又難免會産生失望的情緒。 依舊是輕小說,依舊是本格,我認為,小說的故事劇情還是不錯的。從手法,到推理,都算是中規中矩的本格推理。這本小說貫徹瞭作者一貫的語言幽默,不過很不可...
圖書標籤: 東川篤哉
수수께끼 풀이는 저녁식사 후에 2024 pdf epub mobi 電子書 下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