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이자 소설가다. 『5월 18일생』은 그의 세 번째 작품이다.
저자의 첫 번째 소설은 『흔들리면서, 그래도 사랑한다』이다. 우리의 내면에 조용히 존재하고 있는 삶의 원형을 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으로, 이 첨단의 시대에 놓치고 있는 진정성을 깨닫기 위해서는 사랑, 믿음, 깨달음의 의미를 체화했을 때 비로소 가능함을 말하고 있다.
두 번째 작품인 『블랙 아이돌스』는 출구를 잃고 방황하는 아이들을 가두어 버리는 사회 시스템과 주류의 시선에 반항하면서도 주류의 시선에 갇혀 스스로를 잉여인간으로 만들어 버리는 학교 문제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독일의 보훔대학교에서 연극영화TV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일장신대학교 연극영화학 교수를 지냈다. 또한 <서울이 보이냐> <바다 위의 피아노>의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HID 북파 공작원>의 시나리오 작업을 했다. 저자의 영화 관련 저서로는 『송동윤의 영화 이야기』 『영화로 치유하기』가 있다.
저자는 5.18 당시 재수생으로 메일 전남도청 앞에 나가 독제타도와 민주주의를 외친 시민군이었다. 그는 현장에서 시신수습도 하고 관을 옮기면서 치열하게 투쟁했다. 공수부대에 붙잡혀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 한 작가는 지금 살아있기에 이 글을 쓴다고 했다.접기
发表于2024-11-22
5월 18일생 2024 pdf epub mobi 电子书
图书标签: 韩文 小说 光州事件
송동윤 소설. 1980년 5월 18일에 태어난 여자와 그 여자의 엄마, 공수부대원, 이 3인이 5.18로 인해 찢겨진 상처를 안고 각자의 방식으로 살아가다가 결국은 어느 한 지점에서 만나 서로 소통하며 치유한다는, 여기에 민주주의를 향한 그들의 싸움과 희생을 내용으로 하는 소설이다.
5월 18일생 2024 pdf epub mobi 电子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