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영국 The Economist
1843 년 영국에서 창립, 세계적으로 명성을 구축하고 있는 출판 그룹. 국제적 경제주간지 The Economist를 비롯, 전세계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다음 해에 전개될 정치, 경제, 사회의 전체 상을 개관하고 핵심 이슈들을 전망하는 'The World In -'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매년 120여 개국에서 2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동시에 출간되고 있다.
편역 : 현대경제연구원
“ 지성인의 양심과 온 정성으로 연구하고 창조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새 천년을 앞서가자”는 모토 아래 “Better than the Best”와 “Challenging for the 21st Century”를 경영 이념으로, 석ㆍ박사급 연구진 등 90여 명의 고급 인력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미시ㆍ거시, 금융 등 경제 분석과 전망, 기업경영 전략 연구, 남북통일을 앞당기는 통일경제 연구 등 각종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기업경영에 필요한 각종 경제ㆍ경영 정보의 제공, 국민 경제의 선진화를 위한 정책 제언 등 기업과 국민경제의 싱크 탱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发表于2024-11-07
이코노미스트 세계대전망 2009 2024 pdf epub mobi 电子书
图书标签: 经济学 Economist
전세계 120개국 동시출간! 2009년 세계 경제·금융의 흐름을 전망한다!
2008년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와 세계 금융대란을 정확히 예측한 세계 최고 권위지 「이코노미스트」가 쓴 경제전망서이다. 이코노미스트는 2009년에는 저성장으로 인한 심각한 불황이 예상되며, 1930년대 대공황 이후 보아왔던 미국과는 다른 모습을 목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경제에서 비롯된 혼란은 정치는 물론 사회·환경·비즈니스 등 모든 부문에 영향을 미친다.
「이코노미스트」지의 저자들 외에도 「파이낸셜 타임스」와 「타임스」 등 세계유수 언론매체의 편집자들과 세계적인 싱크탱크, 대학 등의 뛰어난 학자들도 출간에 참여한 이 책은 구체적이고, 정확한 수치를 제공하고, 소신 있는 의견을 담기 때문에 경제와 금융의 흐름을 전망하는 것에 유용할 것이다. 독자들은 이 책 안에서「이코노미스트」가 전망하는 2009년을 통해 글로벌 경제의 흐름을 미리 읽고 그에 따른 기업과 개인의 대비책을 미리 수립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현대경제연구원이 분석한 ‘한국의 금융과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담고 있다. 경기 침체가 우려되는 이 시점에 국내 최고 금융 전문가들이 진단한 한국의 금융·부동산 전망은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코노미스트 세계대전망 2009 2024 pdf epub mobi 电子书